연못 주변에 예쁘게 심어놓은 회향복과 영산홍.
요기서도 같이 사진을 찍고 싶었으나 얼어죽을 친절한 직원들은 어디에 있냐고요...나 참...
그렇다고 일일이 지나가는 사람에게 부탁을 할 수도 없고.
그리하여 아쉽지만 맑은미소만...
공원 이름이 베어트리파크인 이유을 확실하게 알았다.
갑자기 별로 반갑지 않은 시골 냄새가 나더니 조금 더 다가서니 곰들이 노니는 장소가 나온다.
그냥 몇마리 있는게 아니라 아주 엄청 많이 있다.
그 많은 곰들중에 관람객이 던져주는 먹이를 받아 먹으려고 애교를 부리는 놈들도 있고 더 안 준다고 화를 내는 녀석들도 있고
많이 먹어서 배가 부른지 아예 나 몰라라 하며 무관심한채 낮잠을 즐기는 녀석들도 있다.
다른 곰들은 다 밖에 나와 있는데 유독 얘만 물속에서 나올줄을 모른다.
그러면서 물속에서 이리 뒹굴 저리 뒹굴 아주 살판났다, 살판났어.
밑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나든 말든 다 귀찮아 나는 그냥 잘란다.
다리 한쪽은 보기도 민망하게 번쩍 들어서 난간에 걸치고...세월아 내월아...
나....곰팅이야....알지.
내가 바로 반달가슴곰이라고....들어는 봤나.
먹이를 달라며 두손을 번쩍 들고 있다.
먹이 안 주기만 해 봐라.
내 성질 알지.
나 곰이야.
얘는 한술 더 떠서 아주 애교작전을 펼치네.
저 귀엽죠...여기서는 나름 알아주는 귀엽둥이라고요.
한개만 더 주세요...네...제발...딱 한개만요...제발...네
위에서 보는 곰들과는 달리 어여쁜 원앙들
아이고...어쩜 생긴것도 이리 이쁘고 땟깔은 또 어쩜 이리 고울까.
그래...항상 행복하게 잘 살아라.
행여라도 외모만 믿고 딴 생각하거나 바람피우지 말고...알았지.
안 그러면 그냥 팍 목을...아아 아냐아냐...내가 무슨 생각을.
천진난만하게 나무를 타며 즐겁게 놀고 있는 어린 곰돌이들...
그러나 아무리 어려도 곰이라고 때로는 서로를 잡아 먹을듯 괴성을 지르고 앙탈을 부리고...귀엽다...귀여워.
베어트리파크의 중앙공원
형형색색들의 꽃을 아름답게 심어 놓았다.
친절한지 안 친절한지 암튼 직원 보기를 포기하고 위에 맑은미소가 앉았던 돌에 카메라를 놓고서 아주아주 어렵게 찍은 사진이다.
뭐...한폭의 그림이라고나 할까.
저 위에 원앙이 아마 우리를 보면 부러워서 서로 다투지나 않을까 몰라.
그냥 나가기가 아쉬워 처음왔던 곳에 다시 와서 또 다른 증거자료를 남긴다.
아직은 만개하지 않은 붉은영산홍이 수줍은듯 살포시 꽃망울을 터트리기 시작한다.
공원을 한바퀴 돌아 보고 이제는 가야 할 시간이다.
여기서 두어 걸음만 걸어 가면 매표소.
왠지 모르지만 매표소에서 직원과 관람객사이에서 씨끄러운 소리가 들리기에 조용해질 때를 기다리며...
처음에는 아무 생각없이 그냥 스쳐 지나가서 몰랐는데 여기도 멋있다.
증거자료를 남기는 사이에 언성이 잠잠해지기에 이제 베어트리파크와 안녕을 한다.
***************************************************************************************
자세하게는 모르지만 말 다툼의 원인은 음식물 반입에 따른 직원들의 과도한 규제때문인것 같다.
어린이들이 과자를 먹는 것 가지고도 뭐라고 했으니 말이다....심했네...심했어.
그런데 한쪽에서는 싸가지고 온 도시락을 먹는 사람들의 모습도 보이던데...
암튼 자세하게 알지도 못하면서 이렇쿵저렇쿵 하기는 그렇고 반입금지 대상이였던 삼각대와 도시락을 보관소에 찾아오고 이제는 집으로 갈 시간.
대략 세시간이 넘는 시간을 보냈다.
날씨도 좋았고 출입금지 구역이 있었지만 나름 볼거리도 많았고 생각보다 규모도 넓었다.
그리고 그 무엇보다 가장 좋은 건 이제 혼자가 아닌 둘이라서 언제 어디라도 즐겁고 행복한 마음으로 여행을 다닐 수 있다는거...
돌아오는 길에 방향을 조금 돌아 병천 아우내순대 집에서 저녁 안주로 맛난 순대를 사고
독립기념관 진입로 주변의 공원에서 도시락의 임무을 완수해 주니 이제 배도 부르고 좋다.
나무내음도 좋고 싱그러운 새싹의 떨림도 좋고 살랑살랑 부는 미풍도 좋고
분위기도 좋고 도시락도 좋고 기분도 좋고 그냥 다 좋다 좋아...음...좋아...!
'여행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해미읍성에서... (0) | 2012.05.02 |
|---|---|
| 서산 개심사 겹벗꽃 (0) | 2012.05.02 |
| 천안 베어트리파크에서... (0) | 2012.04.30 |
| 곡성 기차마을 그리고 광한루 (0) | 2012.03.19 |
| 곡성 심청이마을 (0) | 2012.03.19 |